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이어트 양배추 김밥 만들기

by 고맙이 2023. 5. 24.

코로나시절 활동량이 적어 몸매 변화가 많으시진 않으세요? 2년 동안 아무도 모르게 나만 살쪘나 봐요. 건강식과 다이어트에 좋은 식단을 구성하려고 합니다. 양배추는 포만감이 있어 적게 먹어도 배 고프지 않고 건강한 식단이 될 거예요. 꼭 같이 다이어트해 봅시다.

다이어트-양배추-김밥
다이어트 양배추 김밥

다이어트 양배추 김밥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해 아침저녁은 간단하면서도 건강에 좋은 음식을 먹으려고 한다. 그중 가장 선호하는 주재료는 양배추이다. 양배추는 포만감이 있어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해 자주 애용한다. 밥대신 양배추를 깔아 김밥처럼 말아 보았다. 가족이 3명이라 3인분으로 했다.

준비물(3인분)

준비물: 김 3장, 당근, 석박이, 양배추, 계란 6개, 닭가슴살 등 먹고 싶은 재료를 넣으면 된다. 준비가 부족해 오늘은 석박이, 당근, 계란, 양배추만 넣어 김밥을 말았다.

 

만드는 방법

양배추
양배추

1. 양배추는 깨끗하게 씻는다. 깨끗해 보이지만 미세먼지가 많이 있단다. 녹차물에 담가 10분 정도 담가 놓으면 농약성분도 없어진다고 한다. 물기를 뺀다. 물기가 잘 빠지 않아 주방타월로 닦았다. 양배추의 양은 300g이다. 1인분에 한 줌 100g 정도 하면 된다.

당근
당근

2. 당근 1개를 필러로 가늘게 자르고 올리브유에 볶는다. 당근은 올리브유나 식용유를 좀 많이 넣고 볶아야 더 맛있다.  올리브유 큰 술 3개 정도 넣어도 된다. 기름에 볶고  소금 한 꼬집 넣어 후추로 약간 뿌려 둔다.

석박이
석박이

3. 가을에 담갔던 무가 있어 고춧가루를 씻어내고 가늘게 채를 만들었다. 묵은지나 단무지도 괜찮다 집에 있는 것을 이용하자. 3인분 6조각을 준비했다.

계란지단
계란지단

4. 계란 3개로 지단을 만들었다. 쌀밥대신 양배추를 깔아서 하니 김 옆구리가 터져 젓가락으로 도저히 먹을 수가 없었다. 그래서 생각해 낸 것이 계란 지단을 만들어 김밥을 말기로 했다. 계란 물을 풀 때 소금 한 꼬집 도 넣자. 그리고 계란 3개로 계란 말이를 만들어 넣었다.

김위에-김밥재료-올리기
김위에 김밥재료 올리기

5. 김위에 계란지단을 올리고 계란지단 위에 준비해 둔 김밥 속재료를 올린다. 너무 간단하죠. 푸른 상추로 한 장 깔아주고  말아 주면 된다. 김밥 같으신가요?

김밥3줄
김밥3줄

6. 김발이 없어 종이포일은 이용해 말아주었다. 지난번 만들 때는 처음부터 김밥 옆구리가 터져 난감했는데 오늘은 계란 지단을 깔고 했더니 말아지긴 말아졌다. 김밥을 말고 난 다음에 참기름으로 김밥의 겉면을 발라주면 끝입니다.

접시-위의-김밥
접시 위의 김밥

7. 조심스럽게 썰어 접시에 담아 보았다. 아침 급하게 준비해 간단히 먹었다. 항상 사과와 계란을 같이 먹는데 이날은 사과도 없고 닭가슴살도 없어 단백질 부족이다. 계란말이를 만들어 김밥 속재료로 넣었다.

김밥-3인분
김방3인분
김밥과-구운계란
김밥과 구운계란

다이어트 양배추김밥을 만들어 보았다. 탄수화물 대신 양배추를 넣고 단백질은 닭가슴살을 넣어 먹어도 된다. 우리 집 목표는 다이어트와 건강한 몸만들기다. 미세한 체중변화가 있다. 여름휴가 때는 쭉 빠진 모습을 기대해 본다.

 

 

다이어트 양배추 참치 볶음밥 만들기

옆구리 살이 보일까 걱정되지 않으신가요? 이제 곧 여름이라 옷을 얇게 입어야 하는데 말입니다. 다이어트도와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다이어트 양배추 참치 볶음밥 만들기입니다. 만들기도 간단

9988well.tistory.com

 

댓글